최종편집 : 2024-06-16 오전 09:57:00  

전체기사

농업/수산/축산

사건사고

경제일반/기업/산업

사회단체

종합

커뮤니티

뉴스 > 사회경제 > 종합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내 손으로 그린캠퍼스 가꿔요”

순천향대, 식목일 기념 그린나눔 캠페인

2013년 04월 05일(금) 16:13 [(주)온양신문사]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 캠퍼스에서는 4월 5일 재학생들이 식목일을 기념, ‘그린캠퍼스’를 함께 만들기 위해 바쁘게 움직였다.

↑↑ ▲5일 순천향대 재학생들이 식목일을 맞아 ‘그린나눔’ 캠페인을 벌였다. 학생들은 오후 3시부터 신창·순천향대역과 통학로를 비롯, 대학 주변 환경을 청소하는 ‘Clean Campus’ 활동을 벌이며 즐거워하고 있다.

ⓒ 온양신문

학생들은 식목일인 이날 오후 1시부터 2시간여 동안 신창·순천향대역 주변을 비롯, 역부터 대학까지 이어지는 통학로와 대학후문을 청소하는 ‘클린캠퍼스(Clean Campus)’활동을 진행했다.

대학 사회봉사단 S.T.E.P(Soonchunhyang university Try Energy In Person)과 홍보대사 알리미, 자발적으로 봉사를 지원한 20여명의 재학생까지 총 40여명의 학생들이 대학인근 환경미화활동에 참여했다.

‘클린캠퍼스’ 활동에 참여한 사회봉사단 ‘S.T.E.P’의 단장 이덕구 씨(남·정보통신공학과 3년)는 “평소 사회봉사단원으로서 주변환경에 관심을 갖고 환경미화 활동을 해왔지만, 다른 학우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니 더욱 뜻 깊게 느껴졌다. 모두 열심히 주변을 청소해주어 더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함께 ‘클린캠퍼스’ 활동에 참여한 장희선 씨(여·국제문화학과 3년)는 “학내에 있을 때는 주변 환경미화의 중요성을 몰랐는데, 오늘 청소를 하고 보니 대학 주변에 쓰레기가 정말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깨끗해지는 길을 보면서 매우 보람 있었다.”고 말했다.

앞서 오전 11시에는 학내 생활관인 해맞이관 뒤편에 10m×1.5m 가량의 두둑을 세 개 쌓아올려 학생텃밭을 만들고 자신의 이름으로 토마토와 상추, 팬지 등 다양한 채소와 꽃을 심는 ‘학생텃밭 가꾸기’ 행사도 벌였다.

또 학생 텃밭에 직접 모종을 심지 못한 학생들에게는 집에서 손쉽게 키울 수 있는 검은콩, 허브, 라벤더 등의 씨앗과 배양토를 나눠주었다.

행사를 주도한 재학생 홍보대사 알리미는 대학측의 협조를 얻어 미리 텃밭 장소를 마련하고 행사 전 땅에 퇴비와 살충제 등을 섞어두어 학생들의 편의를 도왔다.

행사 당일에는 알리미와 참여 재학생이 함께 학생텃밭 울타리를 치고 1시간 30분 동안 모종을 옮겨심고 자신들이 심은 모종 앞에는 직접 만든 이름표를 꽂아 소중한 생명 나눔을 기념하고 앞으로도 텃밭을 돌볼 것을 다짐했다. 이 행사에는 알리미 10여명을 비롯하여 총 40여명의 재학생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캠퍼스내 환경을 아름답게 가꾸면서 꽃과 채소를 직접 기를 수 있는 이 행사에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식목일 기념 ‘학생텃밭 가꾸기’ 행사에 참여한 홍선주 씨(여·전자공학과 2년)는 “어려울 줄 알았는데 막상 토마토와 상추를 심어보니 생각보다 쉽고 재미있었다. 평소 식물을 직접 심을 기회가 없었는데 오랜만에 흙을 만져보니 매우 좋다”고 말했다.

양혜리 씨(여·국제통상학과 3년)는 “호기심에 와봤는데 오랜만에 직접 꽃과 채소를 키울 수 있게 돼 반갑다. 직접 키운 상추와 토마토를 꼭 먹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알리미 회장 곽정우씨(전기공학과 3년)는 “행사에 참여한 재학생들과 행사를 지켜본 학생들이 대학과 대학 주변을 소중히 가꿔야겠다는 얘기를 하는 걸 들으면서 이번 행사가 주변환경에 대한 주인의식을 함께 나눈 행사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번 기회로 우리가 직접 대학과 주변을 가꿀 수 있는 부분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대학관계자는 “남을 위한 배려의 마음으로 학생들 스스로 깨끗한 캠퍼스 조성에 참여하는 마인드 확산을 위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절주동아리 ‘쏘쿨이’를 비롯해 아산시보건소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고 전문상담사의 개별상담, 니코틴 패치 제공 등을 통해 학생들의 금연운동도 확산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 ▲5일 순천향대 재학생들이 식목일을 맞아 ‘그린나눔’ 캠페인을 벌였다. 학생들은 오후 3시부터 신창·순천향대역과 통학로를 비롯, 대학 주변 환경을 청소하는 ‘Clean Campus’ 활동을 벌였다.

ⓒ 온양신문


↑↑ ▲5일 순천향대 재학생들이 식목일을 맞아 ‘그린나눔’ 캠페인을 벌였다. 학생들은 오전 11시부터 학내 기숙사 해오름관 뒤편에 ‘학생텃밭’을 만들고 자신의 이름으로 꽃과 채소를 심고 있다.

ⓒ 온양신문


↑↑ ▲5일 순천향대 재학생들이 식목일을 맞아 ‘그린나눔’ 캠페인을 벌였다. 학생들은 오전 11시부터 학내 기숙사 해오름관 뒤편에 ‘학생텃밭’을 만들고 자신의 이름으로 꽃과 채소를 심고 있다.

ⓒ 온양신문

온양신문사 기자  ionyang@hanmail.net
“지역정신 온양신문”
- Copyrights ⓒ(주)온양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온양신문사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주)온양신문사

 

 

어르신 대상 이·미용 봉사 실시 [온양신문사] 기자

‘크루즈 아키톤@천안 안서동’ 최종발표 및 전시회 [온양신문사] 기자

도를 넘은 중국인들의 열등감 [온양신문사] 기자

영농철 음봉지역 배 농가 일손돕기 [온양신문사] 기자

주식회사 동화, 좋은이웃기업 선정  [온양신문사] 기자

2024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진행 [온양신문사] 기자

노인 인권보호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온양신문사] 기자

이전 페이지로

 

 최근기사

 

“목표한 성과 이루고 체전 즐기..  

아산시, 지역주민의 고품격 문화..  

충남경제자유구역 지정 관련 주민..  

“농업·농촌의 소중함과 도시농..  

아산시 민방위 대원 1~2년 차 집..  

충남소방,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  

체코 시장 진출 확대 발판 다졌다  

충남글로벌홀티콤플렉스 ‘탄소중..  

2023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아산시보건..  

18일 의료계 집단 휴진 ‘총력 대..  

어르신 대상 이·미용 봉사 실시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청소년합창..  

충남교육청, 대한기계설비건설협..  

‘크루즈 아키톤@천안 안서동’ ..  

충남동부보훈지청, 보훈가족 대상..  

복환위, 도내 야생동물 구조̷..  

기획경제위원회, 충남광역외국인..  

'검은색은 어떻게 죽음을 상징하..  

충남TP, 대만·베트남 550만 달러..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구독신청 - 기사제보 - PDF 지면보기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배너모음

 상호: (주)온양신문사 / 사업자등록번호: 312-81-25669 / 대표이사 : 신홍철 /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충남, 아00095 / 제호: i온양신문 / 주소: 충남 아산시 남산로8번길 6 (온천동 266-51) / 발행인,편집인: 신민철
등록일 : 2010년 9월 24일 / mail: ionyang@daum.net / Tel: (041) 532-2580 / Fax : (041) 532-458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민철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